해외여행/스페인

[코시국 스페인 여행] 뮌헨 공항 경우 바르셀로나 입국 루프트 한자 이용 후기 (Feat. 인천 공항 스카이라운지 이용, SpTH)

by 스페둥 2022. 9. 13.

[사진이 많이 부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코시국에 스페인 여행 다녀와서 이제야 후기를 작성하고 있다

항공편은 루프트한자로 독일 뮌헨 공항을 경유해서 바르셀로나로 입국했다

인천 공항에서 체크인 하고 들어가서 동편에 있는 스카이 허브 라운지를 이용했다

사용하고 있는 마스터 카드가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는데,

이 외에도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많이 있으니 여행 예정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먹을만한게 많아서 놀랐다

밥을 먹고 들어간 터라 이것저것 더 못 먹어본게 후회된다는....

우측 면에는 주류도 마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밑을 보면 물이나 캔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컵라면과 커피, 탄산음료 등을 마실 수 있다

음식이 있는 곳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큰 테이블이 많이 있고,

안쪽에는 사진과 같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의자들이 많이 있다

라운지에서 푹 쉬다가 탑승시간이 다 되어 탑승하러 가는 길

오랜만의 비행기 탑승이라 굉장히 두근거렸다

거의 13시간 가량을 친구가 되어준 모니터....

인천 공항에서 뮌헨까지 13시간 정도 걸렸다....

비행 루트를 보니 러시아 전쟁 때문에 돌아서 간 듯 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라 그런지 모니터에서 한국어 기능을 제공했다

다만 영화는 모두 옛날 영화이고, 외국 영화도 자막에는 한국어가 없었다

(그나마 볼만했던 영화가 과속 스캔들...)

비행기에서 주는 물품은 담요 하나랑 베개 하나가 전부였다...

필요한 사람은 세면 용품 따로 챙겨가야 한다..

이어폰도 주긴 주는데 자리에 놓여 있지는 않다

탑승 시작 한 후에 승무원분이 나눠주는데 그 이후에 탑승한 사람은 따로 요청해서 받아야 한다

기내식은 두 번 주고, 그 외에는 주기적으로 음료수나 마실 것을 제공해줬다

파스타에 김치 먹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드디어 뮌헨 공항 도착!!

10시간 쯤 지났을 때 슬슬 한계였고,

마지막 3시간이 너무 힘들었다..

잠은 안오고 아기는 계속 울고..

아기도 나처럼 많이 힘들었나보다

비행 중에 영화보다는 외부조망 카메라를 보거나 비행 루트를 보면서 시간을 보냈다

환승 시간은 2시간이었는데 출발 전에 지인들이 환승 시간은 무조건 넉넉하게 잡아야 한다고 했는데

인천에서 뮌헨 올 때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하지 않아서 부족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경유지 공항 도착해서 내리면 바로 앞에 이런 모니터가 나온다

경유지에서 타는 비행기 티켓에 탑승 게이트랑 시간이 나와 있기는 한데

수시로 탑승 게이트나 시간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어서 탑승구로 가기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탑승구를 확인했다면 게이트 간판을 보고 쭉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간판 따라가다 보면 인천 공항에서 다른 구역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탑승 게이트로 가기 위해 열차를 타야 하는 경우도 있다

쉬더라도 얼른 탑승 구역으로 가서 쉬는게 안전하다

환승할 때에는 추가로 짐 검사를 하지는 않고 여권 검사만 간단하게 하고 지나간다

따라서 마실 물 같은 걸 사서 넘어가도 괜찮았다

너무나도 맑은 하늘이 독일에 왔다는 것을 알려줬다

바르셀로나 공항 도착했을 때는 거의 밤 10시가 넘어서 사진을 따로 못 찍고 부랴부랴 숙소로 이동했다...

바르셀로나 공항 도착해서 SpTH 확인할 줄 알고 프린트해온거랑 폰으로 QR코드 다 준비했는데

여권 검사조차 안하고 바로 공항 밖으로 나왔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는 도착해보니 바로 면세점만 보이고

바로 밖으로 나가는 구조였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하라는 건 다 준비 하는게 좋을 것 같다

준비 잘 해서 안전한 여행 다녀오자